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맛있는 인생


아기자기한 팬시풍의 그림에 이끌려 책을 펼쳤다. 아주 어린 시절부터 시작된 작가의 음식 편력이 다양한추억 얘기와 여러 음식의 레시피와 함께 화려한 색채의 그림에담겨실려 있다. 자연 친화적인 삶을 추구한 요리사 엄마와 먹고 싶은 게 생기면 기어코 먹고야 마는 미식가 아빠 덕분에다양한 음식의 맛에 일찍 눈을 뜬 작가의 개인적인 경험담이주된 내용이다. 드라마틱한 이야기나 눈을 뜨이게 하는 특별한 경험이 담겨 있지는 않지만,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나눈 음식과 사연을 다룬 에피소드들에서 작가의 따뜻한 애정어린 시선이 엿보였다. 개인적으로는사춘기 즈음의 성장 과정에서 멕시코 지방을 여행하며 어른의 세계에 눈을 뜨는 여행에서 우리가 얻은 것 편이 마음에 들었다. 에피소드에 나온 페스토나 까르보나라, 버섯 볶음 요리 레시피는한번따라해봐도 좋겠구나 생각할 정도로 쉽게 설명되어 있다.마음만 먹고 아직 따라해보지 못했다. 거창하지는 않지만, 부모 세대와 다른자신만의귀여운 음식 철학을 살짝드러내기도 한다. 식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나 새로운 음식에 대한 정보를 얻기에는 다소 아쉽지만, 음식을 통해 의젓하게 성장한 한 사람의 예쁜 성장담처럼 읽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작가의 짧은 에피소드 속에 담긴 디테일한 사연을 장편의 이야기로 그린 속편이 나오면 좋을 것 같다.
음식에서 인생의 참맛을 발견한
어느 뉴요커의 음식 인생 만화 에세이

완벽한 크루아상을 만들겠다면서 툭하면 오븐에 팔을 데고, 고급 치즈와 사랑에 빠져 파산 지경에 이를 때도 있었지만, 루시 나이즐리는 자기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다. 그것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맛 좋은 한 끼의 식사다. 셰프와 미식가를 부모로 둔 덕에 남보다 일찍 맛의 세계에 빠진 그녀는 자신의 개인사와 맛 좋은 음식들의 만화경이 한데 어우러진, 다양한 요리와 함께 음식을 나눠먹는 행복에 관한 만화를 그렸다.

먹는 것은 충동적인 행위가 아니며, 음식은 단순한 소비재가 아니다. 맛있는 인생 은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서 우리의 몸과 관계 맺고 또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과정에 대해 그리고 있다. 또한 이 책에는 그녀가 만들거나 맛본 음식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그녀가 좋아하는 음식의 상세한 레시피까지 담았다.


프롤로그 - 맛의 기억
* 레시피 1 - 향신료 차

1장. 부엌이 놀이터였던 아이
* 레시피 2 - 덴트 패밀리 원조 양념 양 구이

2장. 시골 별장의 도시 쥐
* 레시피 3 - 엄마표 페스토

3장. 쿠키는 어려워
* 레시피 4 - 최고의 초콜릿칩 쿠키

4장. 정크푸드의 유혹
* 레시피 5 - 까르보나라

5장. 여행에서 우리가 얻은 것
* 레시피 6 - 우에보스 란체로스

6장. 식탐 대마왕
* 레시피 7 - 울 엄마표 버섯 요리

7장. 일본 콩의 맛
* 레시피 8 - 롤 초밥 만들기

8장. 치즈와 엄마, 그리고 나
* 쾌활한 치즈 상인 2세들의 치즈 테스트 커닝 페이퍼

9장. 크루아상이여, 다시 한 번!
* 레시피 9 - 상그리아

10장. 신들과의 만찬
* 레시피 10 - 여름 피클 레시피

11장. 좋은 음식 나쁜 음식
* 레시피 11 - 셰퍼드 (페얼리) 파이

12장. 음식이란 무엇일까?

에필로그 ? 추억의 사진첩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참 재미있다.나 같은 경우엔 보통 에세이 책들은집중력이 떨어지는 시간때에가볍게 한편씩 읽고 넘어가는 편인데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글속에나는 젖어 들어갔다참 마음에 와 닿는부분이 많다때론 자기계발책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이 책으로 인해 김수현작가의 직품들을 알아보게 되었고 또한 모두 구매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물론 관심작가 등록과 함께.......참 맛있다. 이 책.적극 추천 ^^진짜 ‘나’로 살기 위한 뜨거운 조언들! 어른이 처음인 당신을 위한 단단한

fwegffr.tistory.com

 

사고력 수학 노크 A5 연산

사고력 수학 노크 A5 연산[사고력 수학 노크]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예비초등생 아들내미... ​ 수학를 가르쳐주시는 선생님께서 ​ 사고력이랑 함께 겸했으면 좋겠다고 조언해 주셨는데 ​ 어떤교재가 좋을지 고민하던차에 노크를 만나게 되었어요~!! ​ ​ 더하기 빼기에만 익숙해져 있던 아이에게 조금은 새로운 분야인데요~ 그래도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니 어찌나 고마운지 모르겠어요~ㅎㅎ 그림을 통해 같은 그림도 찾고 주어진 그림을 만들

lksd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