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운데이션 완전판 세트


ㅇ 원제 Foundation series1. Foundation (1951) (1966년 휴고상 최우수 올타임시리즈 특별상 수상)2. Foundation and Empire (1952) (1966년 휴고상 최우수 올타임시리즈 특별상 수상)3. Second Foundation (1953) (1966년 휴고상 최우수 올타임시리즈 특별상 수상)4. Foundation s Edge (1982) (1983년 휴고상 최우수 장편상 수상, 1983년 네뷸라상 최우수 장편상 후보, 1983년 로커스상 최우수 SF장편상 수상)5. Foundation and Earth (1986)6. Prelude to Foundation (1988)7. Forward the Foundation (1993)ㅇ 주관적 평가SF 고전 중의 최고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3대 마스터니 4대 마스터니 하는 이름값을 빼고 보더라도 읽을만한 가치는 충분한 작품으로 느껴진다.다만 지금 읽기에는 다소 낡은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
거장 아이작 아시모프의 대표작 「파운데이션 시리즈」
그가 50년간 집필한 필생의 역작,
국내 미출간되었던 유작을 포함한 완전판(전7권) 출간!

「파운데이션 시리즈」는 아이작 아시모프가 1942년부터 집필하여 사망에 이른 1992년까지 약 50년간 집필한 필생의 역작이다. 이 작품은 휴고상, 네뷸러상, 로커스상 등을 수상했다. 이번 판본은 국내에 첫 소개되는 아시모프의 유작 파운데이션을 향하여 를 포함한 완전판 시리즈이며, 과거 짜깁기와 분권, 뒤죽박죽이던 순서를 바로잡아 최초의 출간일순에 맞게 순서를 재정돈함은 물론, 두께에 상관없이 원서와 동일한 권수로 출간했다.

「파운데이션 시리즈」는 500년간 은하 제국들의 흥망성쇄를 다루고 있는 대하 소설이다. 그러나 각기의 에피소드마다 놀라운 반전과 시선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스릴러적 재미, 그리고 추리적 요소가 가득하여 독자들이 책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파운데이션 을 설립하기 위한 해리 셀던의 계획부터 주변 강대국들의 알력을 지혜롭게 이용하여 은하계의 강자로 성장하기까지, 그리고 셀던도 예상하지 못한 새로운 지배자 뮬 의 등장과 셀던이 준비한 제2파운데이션 의 활약, 그리고 궁극적으로 제2파운데이션과 파운데이션간에 누가 은하 제국을 지배할 것인지를 두고 벌이는 치밀한 두뇌 싸움 등 수백년의 역사가 끊임없는 사건과 반전의 연속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7부작의 「파운데이션 시리즈」는 그 내용과 집필 시기에 따라 3부분으로 나뉜다. 파운데이션 의 설립에서 발전까지를 다룬 초기 3부작(1~3)은 그 완성도나 재미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알려져 있다. 1980년대부터 집필된 4, 5권은 초기 3부작의 이후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저자가 사망 직전까지 집필한 6, 7권은 심리 역사학 의 창안자 해리 셀던이 어떻게 학문을 완성하고 또한 파운데이션 을 설립하게 되었는지 그의 전 인생을 다루고 있다.
특히 국내 첫 선을 보인 유작 파운데이션을 향하여 는 작중 해리 셀던을 통해 죽음을 눈앞에 둔 아시모프 자신의 삶 전체를 문학적으로 형상화 시켰다.



1권 파운데이션
2권 파운데이션과 제국
3권 제2파운데이션
4권 파운데이션의 끝
5권 파운데이션과 지구
6권 파운데이션의 서막
7권 파운데이션을 향하여

 

역사 속 위인들은 무슨 일을 했을까?

M&Kids 출판사의 CQ놀이북 4권인 [역사 속 위인들은 무슨 일을 했을까?]는 직업을 기준으로 위인들을 알아볼수 있는 책입니다한국을 빛낸 역사 속 위인들을 스물다섯 가지의 직업을 통해 알아본다. 장군, 정치가, 외교관, 화가 등 분야별로 직업을 선정하고 대표적인 한국 인물들의 이야기를 실었다. 또한 ‘또 누가 있을까요’를 통해 같은 직업의 다른 인물을 살펴보고, ‘더 알아보기’를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정보를 얻음으로써 역사의 흐름을 입체적으로

gdftrf.tistory.com